2020 도쿄올림픽 축구 경기일정 대표팀 조편성 최종선수 명단 (+중계채널)

 

드디어 2020 도쿄 올림픽이 시작됐습니다. 한국 올림픽 축구대표팀의 경기일정과 선수최종 명단, 조편성과 대진표 와일드카드 등 축구 올림픽 대표팀의 모든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팀은 22일 일본 가시마 스타디움에서 뉴질랜드를 상대로 조별리그 1차전 치뤄 경기결과에 눈길이 쏠렸는데요.

 

한국은 뉴질랜드를 상대로 1대0으로 패해 충격을 안겼지만 우리에겐 아직 많은 경기가 남아있으니 조금 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도쿄올림픽 최종명단 선수리스트는 송범근, 안준수, 안찬기, 강윤성, 김민재, 김재우, 김진야, 설영우, 이상민, 이유현, 정태욱, 김동현, 김진규, 원두재, 이강인, 이동경, 정승원, 엄원상, 이동준, 황의조, 권창훈, 송민규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번 도쿄올림픽 축구에서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최종엔트리가 기존 18명에서 22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조별리그에서는 경기당 최대 5명까지 선수 교체가 가능하며, 경기 전 최종엔트리 18명을 결정해야 합니다. VAR도 진행됩니다.

한국은 현재 B조에 포함돼 있으며, B조에는 루마니아, 온두라스, 뉴질랜드가 속해 있습니다. 피파랭킹은 한국이 39위, 루마니아는 43위, 온두라스 67위, 뉴질랜드 122위이며, B조에서 조 2위까지 8강에 진출하며, 이후에는 토너먼트가 진행됩니다.

 

 

B조 경기 일정은 7월 22일 오후 5시 한국 대 뉴질랜드, 25일 밤 8시 한국 대 루마니아, 28일 오후 5시 30분 한국 대 온두라스 경기 순으로 진행됩니다.

도쿄올림픽 축구에서는 총 16개가 출전하는데,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코트디부아르,이집트, 프랑스, 독일, 온두라스, 일본, 한국, 멕시코, 뉴질랜드, 루마니아, 사우디아라비아,남아공, 스페인이 출전합니다.

 

 

한국대표팀은 뉴질랜드 경기에서 4-2-3-1 포메이션을 선택했고, 최전방 공격수에는 와일드카드인 황의조가 낙점됐습니다. 2선에는 권창훈, 이강인, 엄원상, 중앙은 김동현과 원두재, 수비는 이상민과 이유현, 정태욱, 강윤성, 골키퍼는 송범근이 맡았습니다. 벤치에는 박지수, 정승원, 송민규, 이동경, 이동준, 설영우, 안준수가 대기 했는데요.

앞으로의 경기에서 김학범 감독이 어떤 포메이션을 꺼내들지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도쿄올림픽 축구 8강은 7월 31일, 준결승은 8월3일, 결승은 8월 7일, 3 4위전은 8월 6일에 진행됩니다.

도쿄올림픽 축구 경기는 무관중 경기로 진행될 예정이며, TV 다시보기 생방송 재방송 정보는 KBS, MBC, SBS가 TV중계를 하며, 온라인방송으로는 네이버와 웨이브 아프리카TV에서 진행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1년이 미뤄진 2020 도쿄올림픽은 2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7월 23일 부터 8월 8일까지 17일동안 진행됩니다.

[저작권자 © 티엠아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지금 뜨는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