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도쿄올림픽에 출전한 펜싱국가대표 선수들은 유독 외모가 뛰어나다는 얘기를 듣고 있는데요.

아이돌 수준으로 훈훈하다고 난리난 오상욱 김준호 마세건 박상영 선수의 프로필과 일상 사진 등 여러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준호 선수는 화성시청 소속으로 올해 나이 28세 입니다. 주종목은 사브르 이며, 주요 경기성적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사브르 단체전 1위, 2019 세계선수권대회 남자사브르 단체전1위의 기록을 가지고 있는 선수입니다.

 

182cm의 훤칠한 키로 예능 프로그램 ‘노는언니’에 출연했을 당시 박세리의 관심을 받기도 했는데요.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들을 보면 배우 아니냐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훈훈한 외모를 가진 소유자 입니다.

김준호는 연상의 스튜어디스 승무원과 결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른쪽 김준호, 오상욱

 

마세건 선수는 부산광역시청 소속으로 올해 나이 28세 입니다. 주종목은 에페 이며 세계랭킹 88위 입니다. 주요 경기성적은 2020년 부다페스트국제그랑프리 개인전 13위, 2021년 러시아 카잔 월드컵 선수권 개인전 60위의 기록을 가지고 있는 선수입니다.

마세건 선수는 도쿄올림픽 국가대표로 선발된 것에 대해 “한국 펜싱의 영웅이 되겠다”는 포부를 다졌습니다.

 

박상영 선수는 울산광역시청 소속으로 올해 나이 27세 입니다. 주종목은 에페 이며 세계랭킹 8위 입니다. 주요 경기성적은 2016년 리우 올림픽 남자 에페 개인전 1위,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에페 개인전 2위, 단체전 3위, 2020년 벤쿠버 월드컵 에페 단체전 1위의 기록을 가지고 있는 선수입니다.

박상영 선수는 브라질 리우 올림픽 에페 종목에서 깜짝 금메달을 선사한 선수이기도 한데요. 도쿄올림픽에서도 메달획득의 기대감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선수 입니다.

 

 

외모와 실력이 모두 뛰어나 불공평하다는 소리가 나오고 있는 펜싱팀의 대표 훈남이자 막내 오상욱 선수입니다. 오상욱 선수는 성남시청 소속으로 올해 나이 26세 인데요. 주종목은 사브르 이며 세계랭킹 1위 입니다. 주요 경기성적은 2018년 아시안게임 사브르 개인전 2위, 단체전 1위, 2019년 세계펜싱선수권 사브르 개인전 1위, 단체전 1위입니다.

 

현재의 세계랭킹 1위로 메달을 획득할 가능성이 큰 선수인데요. 메달을 따게 된다면 CF는 무조건 찍게 된다는 얘기가 돌 정도로 도쿄올림픽에서 주목을 받는 선수입니다.

오상욱 선수는 192cm의 큰 키로 유럽선수들의 신체적 조건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오상욱 선수는 성남시청에 함께 소속된 펜싱선수 홍효진 선수를 여자친구를 두고 있다고 하는데요. 홍효진 선수는 오상욱 선수보다 2살 연상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오 선수는 경기가 끝나고 길거리 캐스팅을 당했다고 고백한 적이 있습니다. 네티즌들은 오상욱 선수가 배우 박서준을 닮았다고도 하는데요.

 

 

훈훈한 외모뿐 아니라 끊임없는 노력과 실력으로 주목받는 오상욱 김준호 마세건 박상영 선수.

도쿄올림픽에서 선수들이 노력한만큼 실력을 발휘해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좋은 소식을 가져오길 기대해봅니다.

[저작권자 © 티엠아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