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결말, 웹툰 원작? 시즌2 몇부작 (+이병헌 공유 이유미)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 공개 직후 부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오징어게임은 9월 17일 전세계 190개국에서 동시 공개됐습니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데스게임에 도전하는 내용의 줄거리를 그리는 작품인데요.

9월 17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회차 공개된 오징어게임은 캐스팅 라인부터 매우 화려합니다.

 

오징어게임 등장인물

오징어게임의 메인 등장인물은 성기훈 역의 배우 이정재, 조상우 역의 박해수, 오일남 역의 오영수, 황준호 역의 위하준, 강새벽 역의 정호연, 강덕수 역의 허성태, 파키스탄 외국인 노동자 알리 역의 아누팜 그리고 한미녀 역의 김주령 입니다.

대다수의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해 몰입도가 크며,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라인도 주목할 수 있는 작품인데요.

오징어게임 인물관계도

 

오징어게임은 황동혁 감독이 연출한 작품이며, 그는 지금까지 영화감독으로 활동하며 도가니, 수상한 그녀, 남한산성 등으로 흥행감독 반열에 오른 인물입니다.

황동혁 감독은 오징어게임의 작가로써 극본까지 맡아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오징어게임 감독 황동혁

오징어게임에 등장하는 성기훈(이정재)은 막장인생을 사는 남자로 다니던 회사에서 정리 해고를 당한 뒤 경마에 빠져 수억원을 빚진 인물입니다.

이혼한 아내에게 돈을 빌리러 갈 정도로 비굴하고 실패한 삶을 사는 그에게 어떤 남자가 돈가방을 내밀며 “저랑 게임 한번 하시겠습니까?”라는 제안을 받게 되죠.

 

오징어게임 박해수

 

조상우(박해수)는 쌍문동에서 수석을 도맡았고 서울대에 수석으로 입학해 동네의 자랑거리 였지만 금융투자에 손을 잘못 댄 후 60억의 빚을 진 패배자가 된 인물입니다.

선과 악을 넘나들고 속내를 잘 알 수 없는 성격을 보여주는 캐릭터죠.

오징어게임 강새벽

 

강새벽(정호연)은 북한 새터민 출신으로 가족들을 북한에서 데려오기 위해 돈이 꼭 필요한 사람으로 인생 밑바닥인 소매치기를 하며 근근이 살아가지만 깡다구를 가진 인물입니다.

정호연은 배우 이동휘의 여자친구로 알려졌으며,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를 통해 탑모델로 활동하다 오징어게임을 통해 배우데뷔를 하게됐다고 하죠.

 

오징어게임 오일남

 

오일남(오영수)은 오징어게임 내에서 유약하고 힘이 없는 할아버지이자 노인으로써 과거 가족과 행복했던 시절을 회상하는 인물로 성기훈(이정재)의 측은지심과 도움을 받고 게임을 이어가는 인물입니다. 약자로 그려지는 오일남 캐릭터는 오징어게임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오징어게임 위하준 허성태

황준호(위하준)는 대한민국 경찰이지만 형이 오징어게임에 참가한 뒤 실종된 것을 깨닫고, 오징어게임 내로 잠입해 형의 흔적을 쫓고 오징어게임을 외부에 고발하려는 인물입니다.

강덕수(허성태)는 조폭출신으로 조직내에서 배신당하고 오징어게임 내에서도 강압적이고 이기적인 태도를 보이는 인물입니다. 한미녀(김주령)는 오지랖이 넓고 강덕수를 증오하게 되는 인물입니다.

 

 

오징어게임 줄거리는 현대자본주의 사회를 우회적으로 그린 것이며 목숨 건 게임에 참가한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로 극한 경쟁에 몰린 현대사회를 배경으로 하는데요.

오징어게임은 데스게임이라는 배경 때문인지, 일본 영화 ‘신이 말하는 대로’를 표절한 것이 아니냐며 의혹을 받았는데요.

신이 말하는대로

 

이에 대해 황동혁 감독은 “작품을 보시면 알겠지만 연관성과 유사점이 없다.

2008년에 구상한 작품이라 첫 게임부터 모두 정해놓았고, ‘신이 말하는 대로’는 그 이후에 개봉했다.우연적으로 유사한 것이다”며 표절의혹에 대해 부인했습니다.

 

오징어게임 포스터

 

오징어게임에는 메인 배우들 외에도 깜짝 놀랄만한 배우들이 등장을 하게 됩니다. 바로 공유와 이병헌 인데요.

공유는 이정재에게 극 초반 게임을 제안하는 인물로, 극의 끝 부분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오징어게임 이병헌 공유 이유미

이병헌 또한 상상도 못하는 부분에서 깜짝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게 되는데요. 그야말로 미친캐스팅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병헌 외에도 배우 이유미가 ‘지영’ 역으로 출연해 극의 연결을 도와주게 되죠.

지영은 극 중반부터 등장하지만 강렬한 존재감 때문인지 전 회차가 끝나고도 잔상이 남게 되는 인물인데요. 지영 역을 맡은 배우 이유미는 1994년 생으로 28세로 알려졌습니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출연진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원작은 황동혁 감독이 2008년부터 구상한 순수창작 작품으로 웹툰 원작이 아니며, 총 9부작으로 전 회차 공개된 상황입니다. 스트리밍시간은 회차당 60분이며 제작사는 싸이런 픽쳐스 입니다.

오징어게임의 결말 장면 때문인지, 시즌2가 제작될 것 같은 강렬한 느낌을 주는데요. 오징어 게임 결말은 단 한명이 456억을 받게 되지만, 보는 재미를 위해 그것이 누구인지는 스포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승자가 나온 뒤에도 엄청난 반전이 남겨져 있기 때문에, 오징어게임을 한번에 정주행 하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사진 넷플릭스, 인스타 SNS ]

[저작권자 © 티엠아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지금 뜨는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