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소매 붉은 끝동 등장인물관계도 원작 웹툰? (+이산 성덕임 홍덕로 재방송)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이 첫방송 이후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드라마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옷소매 붉은 끝동'(이하 ‘옷소매’)은 드라마 ‘검은태양’ 후속작으로 방송 전부터 기대를 모았던 드라마 인데요.

옷소매 줄거리는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 기록’입니다.

옷소매에서 보여줄 러브스토리는 실제 정조 이산과 의빈 성씨의 실제 이야기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작가의 흥미로운 상상력을 더한 퓨전 사극인데요.

 

실제로 정조(이산)는 어린 생각시 성덕임에게 10살 무렵 청혼 했지만 거절 당하고 15년을 기다린 후 다시 청혼하여 성덕임을 후궁으로 맞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옷소매 극본은 정해리 작가가 맡았으며, 연출은 정지인 송연화 감독이 맡았습니다. 옷소매의 원작은 강미강 작가의 소설 ‘옷소매 붉은 끝동’을 바탕으로 합니다.

 

아름다운 스토리 때문에 옷소매는 원작을 바탕으로 한 웹툰도 연재되고 있습니다.

주요 등장인물로는 이산 역의 이준호, 성덕임 역의 이세영, 홍덕로 역의 강훈 입니다.

 

 

극 중 이준호가 맡은 이산 역(청년 정조)은 오만하지만 오만할 수 밖에 없는 인물로, 적통 원손이자 왕세손의 자리에 앉은 차기 군주입니다.

깐깐하고 궁중나인들이 훈육상궁이나 감찰상궁보다 더 무서워하는 대상으로 가장 큰 벌은 반성문을 써오라는 것이죠.

 

이세영이 맡은 성덕임은 호기심 가득하고 천진난만한 인물로 고삐 풀린 망아지 같지만 진지한 삶의 목표가 있는 인물입니다. 목표는 돈을 모아 오라버지를 신분세탁 시키겠다는 계획인데요.

역적의 아들로 몰려 한성을 떠난 오라버지와 다시 만나는 것이 유일한 꿈인 인물입니다.

 

강훈이 맡은 홍덕로 역은 연애소설 남자주인공 그 자체인 인물인데요. 본명은 홍국영, 그로 인해 상사병을 앓는 궁녀가 넘쳐 나는데요.

궁녀들이 훔쳐보기 바쁜 홍덕로 이지만 세손과는 찰싹 붙어다닌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드라마가 큰 인기를 끌며 이준호 이세영 강훈의 실제 나이 차이도 궁금증이 모아졌는데요. 이준호는 아이돌 그룹 2PM 출신의 배우입니다.

연기력을 인정받아 여러 편의 드라마에서 주연으로 활약했으며 옷소매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준호는 1990년 생으로 올해 나이 32세 입니다. 이세영은 30세, 강훈은 31세로 비슷한 나이대의 배우들이 청춘케미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옷소매 붉은끝동 인물관계도

MBC

 

옷소매에는 주요등장인물외에도 씬스틸러 배우들이 대거 등장하는데요.

영조 역의 이덕화, 제조상궁 조씨 역의 박지영, 중전 김씨 역의 장희진, 서상궁 역의 장혜진, 홍정여 역의 조희봉, 화완옹주 역의 서효림, 혜빈 홍씨 역의 강말금, 강태호 역의 오대환, 김복연 역의 이민지, 배경희 역의 하율리, 손영희 역의 이은샘, 서계중 역의 문정대

 

정재화 역의 배제기, 김두성 역의 김강민, 정백익 역의 권현빈, 청연군주 역의 김이온, 청선군주 역의 조승희, 강월혜 역의 지은, 동궁내관 역의 윤효식, 박상궁 역의 차미경 입니다.

 

 

옷소매 붉은끝동 시청률은 1회 5.7% 2회 5.6%를 기록한 뒤 3회에서 7%를 찍고 시청률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총 16부작으로 기획된 옷소매는 넷플릭스에서는 방영하지 않으며, 웨이브(WAVVE)와 쿠팡플레이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및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옷소매의 공중파 재방송은 MBC MBC드라마 MBC 에브리원에서 편성정보에 맞게 방영 예정입니다.

 

촬영지는 전주향교로 알려졌으며, 옷소매 붉은끝동의 방송시간은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됩니다.

Related Articles

지금 뜨는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