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에서 2001년 방송된 시트콤 ‘연인들’에 대한 줄거리와 출연진 등장인물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연인들은 2001년 11월 5일 부터 2002년 12월 23일까지 MBC에서 방영된 월요 시트콤 드라마 였습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3명의 남자와 3명의 여자들 간에 벌어지는 이야기들이 주된 소재로 쓰이며, 시트콤 세 친구와 컨셉이 비슷하다는 평을 들었습니다. 다만 세 친구 보다 개그적인 요소보다 드라마적인 요소가 강했습니다.
MBC에서는 남자셋 여자셋을 비롯해, 두근두근 체인지, 안녕 프란체스카 등 상업적인 성공을 거둔 시트콤 작품이 많았습니다.

연인들 주요배우로는 김국진, 박상면, 공형진, 이윤성, 정혜영, 진희경, 이정진 등이 있습니다. 극 중 김국진은 시트콤의 실질적인 주인공으로, 쫀쫀하고 약삭빠르지만 미워할 수 없는 귀여움을 가진 한의사로 등장합니다.
박상면은 남성답고 호탕하지만 속마음이 여리고 정도 많은 참치 횟집 주인으로 나옵니다. 짠돌이면서도 여자에게는 돈을 아끼지 않은 캐릭터로, 극 중 정혜영을 짝사랑합니다. 성전환 수술을 한 불알친구 변정수도 등장하는데, 극 중 박상면은 변정수에게도 고백을 합니다.
공형진은 눈치 빠르고 잔 머리 잘 굴리는 반백수 배우 지망생으로 등장합니다. 박상면의 참치 횟집 종업원으로도 일하게 됩니다.
이윤성은 김국진과 상대역으로 나오는데, 일에서는 당차고 합리적이지만 남자 경험이 없는 한의사입니다. 똑똑해보이지만, 허당끼가 많으며 아이큐가 생각보다 낮아 운전면허 시험이나 에어로빅 강습 등을 받을 때에는 진도를 전혀 따라가지 못해 망신을 당하는 캐릭터입니다.
정혜영은 잘난 남자와 결혼 하는 것이 인생 목표인 나래이터 모델입니다. 철부지 캐릭터로 알려졌으며, 6명의 주인공 중 가장 웃긴 캐릭터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혜영은 연인들에서 연기력을 인정 받아 드라마 ‘불새’에 출연해 인기를 이어가는 듯 했으나, 지누션의 션과 결혼하며 배우활동이 약해졌습니다. 이 점이 아쉽다는 평도 있습니다.
이 밖에도 연인들에는 진희경, 이정진, 이선균, 안선영, 이경실, 고호경, 김형자, 김지현, 변정수, 오대규 등이 출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