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의 수출에만 의존하는 위험, KG 모빌리티의 미래 전략은 충분한가

KG 모빌리티, 2024년 4월 판매 동향 발표
KG 모빌리티가 2024년 4월의 판매 실적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보고에 따르면, 내수 시장에서는 3,663대가 판매되었으며, 해외 시장에서는 6,088대가 판매되어 총 9,751대의 판매량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1.8% 감소한 수치입니다.

이러한 감소는 내수 시장의 판매 부진이 주된 원인으로 분석되며, 수출은 4개월 연속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수 시장의 부진이 전체 실적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수출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 유지
수출 시장에서는 특히 튀르키예, 호주, 헝가리 등 에서의 판매가 증가하며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습니다. 토레스와 토레스 EVX 모델이 각각 1,933대와 1,699대 판매되며 전년 동월 대비 40.1%의 판매 증가를 기록하였고, 이는 누계 기준으로도 39.4% 증가한 수치입니다.

KG 모빌리티는 지속적인 글로벌 마케팅 활동과 함께 튀르키예와 뉴질랜드 시장에서의 시승 행사, 유럽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 활동 등을 통해 수출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내수 시장 대응 전략 및 마케팅 강화
내수 시장에서는 토레스 신차 효과의 소진과 경쟁 심화로 인해 판매가 34.4% 감소하였습니다.

이에 KG 모빌리티는 다양한 내부 전략을 강화하여 시장 상황을 타개하려 하고 있습니다. 특히, 회사는 창립 70주년을 맞이하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골드바 증정 이벤트와 같은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군포와 대전에 위치한 광역 서비스 센터 내에 새로운 시승 센터를 운영하며 고객 편의성 및 효율성을 제고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내수 시장에서의 판매 회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KG 모빌리티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전략적으로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KG 모빌리티는 앞으로도 국내외 시장에서의 도전을 극복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실행할 계획입니다. 회사의 이러한 노력이 향후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Related Articles

지금 뜨는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